하남미사지구 지식산업센터 ‘미사 동일 넥서스’ 이달 분양

'미사 동일 넥서스' 조감도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하남미사지구에 들어서는 ‘미사동일 넥서스’가 분양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미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경기도 하남시 풍산동 588-5 지역은 U2 지구로 하남자족시설 중 유일하게 의료시설·유통시설·자동차시설 관련 업종이 입주 가능하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전문업체와 계약을 맺고 지식산업센터는 임대 보장프로그램을, 상가에 대해서는 임대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정확한 임대 수요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임대인을 매칭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실, 임대료, 유지보수 걱정 없도록 임대관리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섹션형 지식산업센터다. 소형 모듈로 소규모업체의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며, 오피스를 확장할 경우 내부 기둥이 없어 공간 활용도가 높고 기업 업무 특성에 맞는 다양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또 실별 발코니를 계획해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업종의 특성을 고려하고 업무 공간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지상 2~10층의 층고를 5m(천정고 3.5m)로 했으며, 지역냉난방 시설이 도입된다.

 

오피스텔형 기숙사는 5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복층(누다락) 구성으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고 발코니(서비스 면적) 확장으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빌트인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등), 전열교환기(공기청정 기능 포함)도 설치했다.

 

편의점, 식당 등 각종 근린생활시설을 갖췄을 뿐 아니라 첨단 주차관제 설비와 여유로운 주차 공간(법정대비 170%)도 확보했다. 또 원격 검침시스템, 홈오토 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통합 방범, 디지털 방송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전기차 충전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주자 편의를 극대화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의 경쟁력은 서울 접근성이다. 서울에 인접해야 서울의 오피스나 지식산업센터의 임대료가 비쌀 때 대체 지역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에 있어 상일IC, 미사IC 등을 이용하면 강남과 잠실까지 약 20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하남미사지구는 전국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 중 하나다. 강동구를 차량으로 5분 안에 갈 수 있는 등 서울과의 근접성뿐만 아니라 지역 인근의 개발이슈가 많기 때문이다. 미사동일 넥서스가 들어서는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용지는 미사지구, 풍산지구, 유니온스퀘어, 지역현안사업부지1지구,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첨단 업무단지, 고덕강일3지구, 경일2지구, 경일1지구, 고덕경일2자구, 고덕경일1지구, 고덕지구 등이 인접해 있다.

 

미사강변도시는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양양간 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은 물론 전국 어디로든 접근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뛰어난 도로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미사역, 강일역, 풍산역에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과 지하철 5호선 연장(예정), 9호선(계획)을 누릴 수 있는 역세권 프리미엄도 가지고 있고, 김포~하남 간의 GTX-D 노선도 신설 예정이라고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미사동일 넥서스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844-2에 있으며 이달 오픈 예정이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