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미국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 개최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원장 손신숙)이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미국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는 광주광역시 북구 전남대학교 학생회관 2층에서 진행되며 △1차 설명회: 12월 18일 오후 5시 △2차 설명회: 1월 15일 오후 5시 △3차 설명회: 2월 19일 오후 5시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문의 사항은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또는 광주유학정보센터로 하면 된다.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는 1889년 설립되어 텍사스에서 5번째로 오래된 주립대학으로, 1만260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100여 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뉴스 랭킹에서 항상 높은 평가를 받아 학생들 사이에서 명문주립대학교로 불리고 있다고 유학원 측은 전했다.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은 국내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을 면제받을 수 있다. 동시에 학점은행제를 포함한 국내 대학교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총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SAT 면제 및 고등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관계자는 “텍사스주립대는 등록금과 학교 수준 기준 랭킹으로 전미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학교“라며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미국 내에서도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전했다.

 

손신숙 원장은 “텍사스주립대는 경영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의대, 간호학, 심리학, 음대, 미대 등 100여 개의 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 미국 의대·치대·간호학 등 Pre-메디컬 분야에 많은 문의가 있으며, 컴퓨터공학 및 전기공학은 본 대학이 IT산업이 발달한 댈러스 근처에 있어 인턴쉽 및 취업이 잘 되는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 “해당 대학교는 본 대학의 위치가 댈러스 다운타운에서 약 50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며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은 세븐일레븐, JC Penney, Dr. Pepper, EXXOE Mobile 등 미국 내 대기업 본사가 많은 도시 중 하나로 각종 인턴쉽 등의 기회가 많은 곳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립대는 지난 2011년부터 글로벌화 추진으로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현재까지 총 500여 명의 한국 학생이 진학한 안정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뿐만 아니라 각종 학사지도, 생활지도, 취업지도, 한국학생회 자문까지 현지에서 직접 도와준다는 것이 유학원의 설명이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을 통한 광주유학정보센터를 운영하는 손신숙 원장은 최근 광주, 순천, 여수, 목포지역에서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패스웨이 프로그램, 국내 대학 학비 수준만큼 저렴한 미국주립대학교 진학, 해외인턴쉽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유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