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스창업교육학원, 소상공인 재창업패키지 사후관리 워크샵 진행

사진=노노스창업교육학원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창업패키지 교육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이 오는 11일 재창업패키지 수료생을 위한 사후관리 창업 워크샵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4년 연속 우수 창업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매년 업그레이드된 창업교육과정으로 온라인 쇼핑몰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카카오톡 스토어를 통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과정인 '소셜 퍼포먼스 핫딜 마켓'과 SNS를 활용한 1인 창업 및 마케팅 과정인 '글로벌 SNS 마케팅을 통한 나홀로 창업'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2년 내 재창업패키지를 수료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특강 형식의 워크샵을 진행한다.

 

또 오찬 및 만남의 시간으로 수료생들이 서로 간 교류를 통해 창업 정보 공유와 사업 연계 등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성공사례 수료생 발표 및 유통 트렌드에 대한 특강도 함께 진행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워크샵을 통해 재창업패키지로 성공적으로 재창업을 한 수료생과 재창업 예정 중인 수료생들과의 연계 효과가 일어나기를 바라고 있다”며 “창업자 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재창업패키지는 50시간의 전문 실습교육과 10시간의 온라인 E-러닝 교육 수료 이후 전문 창업 컨설턴트들과의 1대 1 재창업 멘토링까지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외에 교육과정 연계인 소그룹 멘토링과 이번 워크샵 등으로 재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 폐업자들에게 정보 공유와 교류 등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gh0811@segye.com

ⓒ 세계비즈 & segye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