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중소기업·예비창업자 상담 라이브 방송 진행

19일부터 SBA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소통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중소기업 관계자 및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SB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은 오는 19일, 10월 2·10·16일 총 4차례에 걸쳐 매회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전문 사회자의 진행 아래 변호사, 세무사, 노무사 등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현장경험을 보유한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한다.

 

행사를 주최한 SBA 서울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상담 등 그동안의 운영지식을 기반으로 창업과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한 내용을 엄선해 방송을 기획했으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해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고 전했다.

 

라이브 방송은 법률, 세무, 노무, 종합 편 총 4회 섹션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 분야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궁금증을 자세히 설명해줄 예정이다. 또 채팅창을 활용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물어보고 전문가가 답변하는 코너도 진행된다. ‘본방사수’ 시청자를 위해 당일퀴즈,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기념품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대표 및 부서 담당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그간의 실무적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서울기업지원센터가 시민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됐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에 소재하고 있으며, 기업 경영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 위해 법률, 노무, 세무, 회계, 관세, 지식재산, 경영, 마케팅 등 요일별로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h0811@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