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민감성 피부케어'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다음달 '마몽드 퓨어 센서티브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순정` 라인

미세먼지, 황사, 급격한 계절 변화, 스트레스 등 피부관리에 부정적인 외부 요인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이 다양한 민감성 피부케어 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은 다음달 1일 신제품 ''마몽드 퓨어 센서티브 라인''을 출시한다. 선천적 민감성 피부는 물론 외부 환경이나 생활 습관, 잘못된 화장품 사용 등으로 인해 후천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빠르고 간결한 개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제품에 대해 민감성 패널 테스트, 알레르기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안 자극 대체 시험을 모두 실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마몽드 퓨어 센서티브 라인은 응급처치 시 사용되는 적절하지만 최소한의 단계로 구성된 구급상자에 착안해 피부에 꼭 필요한 4단계의 저자극 안심 포뮬러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에뛰드하우스 ''순정'' 라인도 주목받는 제품이다. 순정 라인은 예민한 피부를 잠재우는 저자극 솔루션 스킨케어 제품으로, 천연 유래성분이 90% 이상 함유된 점이 특징. 해당 제품 출시 후 에뛰드 브랜드의 여드름 및 민감 카테고리 매출액은 1년 새 365% 상승했다.

''아이오페 더마 트러블 라인''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다 피지를 조절하고 각질 케어, 유수분 밸런스, 보습막 형성을 도와 약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한다. 클렌징폼, 토너, 에멀젼, 크림까지 총 네 가지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합성색소, 인공향,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등을 배제했다. 이 중 약하고 건조해진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하는 더마 트러블 크림은 이달 초 기준 누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2.3%나 성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메디컬뷰티 전문기업 에스트라가 내놓은 ''아토베리어 라인''은 민감하고 건조함으로 인해 가려움이 동반되는 피부를 위한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 더블 키트는 출시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

ⓒ 세계파이낸스 & segyef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